범죄 연대 이재명·조국 세력 심판할 것…힘 모아달라" "국힘, 땀 흘려 열심히 일하는 생활인 대변하는 정당"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가락시장에서 가진 '국민의힘으로 민생살리기' 선거운동개시 민생현장 방문에서 배현진(송파을), 박정훈(송파갑), 김근식(송파병) 후보,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등과 함께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가락시장에서 가진 '국민의힘으로 민생살리기' 선거운동개시 민생현장 방문에서 배현진(송파을), 박정훈(송파갑), 김근식(송파병) 후보,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등과 함께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

 

【청주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첫 일정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았다.

한 위원장은 첫 일성으로 "정치개혁, 민생 개혁을 내걸어 전진하고 그 전제로서 범죄 세력을 심판하겠다"며 "그것을 넘어서야 민생과 경제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민생과 경제를 위해선 이번 총선에서 야당을 심판해야 한다는 뜻으로 읽힌다.

한 위원장은 이날 0시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 김성태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 홍석준 중앙선대위 종합상황실 부실장을 비롯해 박정훈(송파갑)·배현진(송파을)·김근식(송파병) 후보와 함께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았다.

한 위원장은 배추 경매장을 찾아 수급 동향을 점검하고 과일 경매장에선 물가동향을 점검했다. 한 위원장은 배추 가격 등을 점검한 후 "저희가 챙겨보겠다" "아직도 (가격이) 많이 높다고 생각하는데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시차가 필요(하지만) 많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이렇게 땀 흘려서 일하시는, 생활이 있는 현장에서 (선거운동을) 시작하는 것에서 의미를 찾고 싶었다"며 "저희는 열심히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공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들께 저희 진심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거운동 기간이 지금부터 시작됐는데 우리는 땀 흘려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이고 그런 분들이 더 잘살기를 바라는 정당"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첫날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에게 일할 기회를 주시고 힘을 모아달라"며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이 전진할 것이냐 후진할 것이냐, 융성할 것이냐 쇠퇴할 것이냐, 공정해질 것이냐 불의해질 것이냐를 결정하는 대단히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도 겨냥했다. 전날 국회의 세종시 완전 이전 공약을 발표한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완전 이전 공약을) 비아냥거렸는데 거대 정당인 민주당이 국회법을 바꾸지 않고 경계에서 있었기에 저희가 공약을 걸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 식의 비아냥거리는 정치개혁을 막는 태도야말로 민주당이 (국가가) 전진하는 것을 막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 위원장은 "범죄 연대 세력을, 이재명·조국 세력을 심판하겠다"면서 "저희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그는 "저희는 정말 일하고 싶고 정말 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 출정식을 가락동 시장으로 선택한 것은 민생이 최우선이라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가락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농수산물 도매시장이다.

최근 과일과 채소 가격이 치솟으면서 물가 안정의 필요성이 대두되자 이를 반드시 잡겠다는 뜻이다. 민생 안정을 통해 여당의 지지율 상승을 이끌겠다는 심산인 셈이다. 게다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발언에 대한 야권의 공세를 적극적으로 차단하겠다는 뜻으로도 읽힌다.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한 위원장은 이날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등 서울시 전역을 돈 후 경기도 남양주, 의정부까지 찾는 광폭 행보를 할 예정이다.

[사진=뉴스1제공]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