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보은군, 사례관리대상자 주택 신축 준공식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어려움에 처한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 준공식이 5일 충북 보은읍 길상리에서 개최됐다.

이 날 신축 준공식에는 이경태 보은부군수, 이경노 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장, 김순자 보은군자원봉사센터장, 연송적십자봉사회원 등 40명이 참석해 준공식을 축하했다.

보은군연송적십자봉사회(회장 이경노)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신축 주택은 보은군 등 7개 단체(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 충북사랑의공동모금회, LH공사, 보은군자원봉사센터, 보은농협, 충북적십자지사,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가 2090여만원 들여 조립식, 24㎡ 규모로 지어졌다.

신축 주택에 입주하게 된 한경열 씨(77세, 보은읍 길상리)는 “노후화 된 집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새 보금자리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함박웃음으로 감사를 표했다.

이번 준공식은 길상2리 마을 이장이 노후화 되고 붕괴 위험이 있는 사례관리대상자 한 씨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에 집수리 봉사대상자로 추천하며 시작됐으며, 봉사회에서는 한 씨를 대상자로 선정하여 여러 기관단체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군은 사례회의를 개최해 한 씨를 위기가정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하고 주거개선비 지원을 결정했다.

또한, 지원 사실을 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에 전달해 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 주관 및 관내 기관단체의 도움으로 사업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희망복지지원을 통해 국민기초생활 보장에서 탈락한 저소득층 및 질병, 실업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위기가정의 현실적인 자립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