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한달여동안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22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회는 2016 영동포도축제와 영동포도의 우수성을 전 군민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지역 포도생산농가의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홈페이지 에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인터넷으로 검색해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문제는 영동군과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9월 1일 영동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상 5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1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2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등 총35명을 선정해 부상으로 영동농특산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로 영동포도축제의 시작의 알리고 영동군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군민과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