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미래 비전·숲 즐기기 아이템 내달 5일까지 접수

▲ 【충북·세종=청주일보】 산림청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내년 개청 50주년을 앞두고 내달 5일까지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는 산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슬로건, 숲 즐기기 소망 공모 등 2가지이다.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 공모’는 앞으로 50년 미래 산림정책을 상징하는 캐치프레이즈를, ‘소망 공모’는 내년 숲에서 즐기고 싶은 축제 아이템이나 숲에서 이루고 싶은 소망을 담으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5일 캠페인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별 통보된다.

슬로건 공모 분야는 대상 1명에 50만원, 우수상 20명에 5만원 상당의 기념품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숲 즐기기 소망 공모 분야는 우수상 2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의 기념품 세트를 준다.

특히,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우수 숲 즐기기 소망의 경우는 내년 산림청 추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은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앞두고 산림정책 패러다임 전환 과정을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산림 비전을 설정하는데 있어 국민 관심과 공감대가 중요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캠페인 홈페이지에는 공모 개요와 접수 외에도 ▲산림청 50주년의 의미 ▲산림정책의 변천사와 관련 사진 ▲산림청 50주년 브랜드 이미지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산림정보가 탑재돼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