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충북 음성군이 관내 기업체대상으로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기업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업홍보영상물 제작 지원 사업은 관내 기업들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국문·외국어 내레이션이 포함된 8분 이상의 기업홍보 동영상을 음성군이 제작해 주는 사업이다.

관내 소재업체를 대상으로 매월 1개 업체를 선정해 기업홍보 제작 기획, 시나리오작성, 촬영, 편집, 더빙 등 7~8분정도 방송용 Full HD급으로 기본적으로 2개국의 언어(국문1편, 외국어1편)로 무료로 제작해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제작방향은 기업 보유 기술·제품의 소개(주요내용, 장점, 응용분야, 기대효과 등)경영진의 도전과 성공신화 재연·음성군과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성공프로젝트 제시 등이다.

군은 기업홍보영상물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우수 기업을 널리 알리고 마케팅 및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기업 정보 제공해 기업하기 좋은 정주여건, 행정지원, 등 중부권핵심도시 음성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군이 보유한 드론으로 항공영상 및 사진을 기업체에 제공해 맞춤형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지역 업체 제품은 성능과 품질면에서 우수하나 홍보부족으로 국내 및 해외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홍보 영상물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해외홍보에 활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올 초 군민과 소통의 창구로 인터넷방송국을 개국하고 자체 방송제작시스템을 갖춰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기획, 제작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업홍보영상물 무료제작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음성을 알리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