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1동, 각종 생활공구 무료대여서비스 확대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각종 생활공구 무료대여서비스 확대 실시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1동 주민센터(동장 박명옥)는 수곡1동 주민들만을 대상으로 추진하던 생활공구 무료 대여서비스를 청주시민으로 확대해 실시하는 ‘2017 생활공구 무료대여서비스’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이달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란 가정에서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 직접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각종 전동․생활공구를 주민센터에 비치해 주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유 서비스로, 경제적 부담 경감과 공유 문화 확산을 통한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 기준으로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여 가능 물품은 총 33종 137개로 전동공구, 일반공구, 농기구류, 청소용품, 제설용품, 운반용품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여 신청은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1회 최대 3일까지 대여가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한 한 주민은 “전동드릴 같이 가격이 비싸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공구는 좀처럼 구입하기 쉽지 않은데, 주민센터에서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는 덕에 비용부담 없이 요긴하게 잘 사용했다”고 했다.

박명옥 수곡1동장은 “생활공구 무료대여서비스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100만 인구달성을 위한 전입신고 독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