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사창동 사람사랑치과 장학금 500만원 전달식 가져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 사람사랑치과, 저소득 학생 장학금 전달 모습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동장 정금우) 주민센터는 19일 오후 2시 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사창동 사람사랑치과(원장 신정근)에서 저소득 가정 학생에게 후원한 장학금 5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지난 해 12월 5일 사람사랑치과에서 사창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 학생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정기탁한 장학금이다.

이에 따라 사창동 주민센터는 2017년 중학교 진학 예정자 4명, 고등학교 진학 예정자 13명, 고등학교 재학생 8명 등 25명의 저소득 가정 학생을 장학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창동 주민센터는 앞으로도 이러한 지역사회의 후원처를 발굴하고 필요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저소득층 지원 사업에 꾸준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사창동 정금우 동장은 “사람사랑치과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에 이어 세 번째 장학금을 후원하는 것으로 매년 드러내지 않고 꾸준히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이런 아름다운 선행으로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 큰 용기와 힘을 얻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