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국·공립대학교, 41개교 총장 및 교육부 관계자들 100여명 참석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대가 주최한 제 1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했다. 마영희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마영희 기자 = 충북대가 16일 부터 17일까지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 및 음성 일대에서 주관한 ‘2017년도 제 1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는 주관대학이자 회장을 맡은 충북대학교 윤여표 총장을 비롯해, 이준식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41개교 총장 및 교육부 관계자들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난 2016학년도 제5차 정기총회 회의결과 보고 시간과 '미래사회 대비, 미래 국립대학의 변화'라는 주제로 대학 발전과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됐다.

17일에는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한독약품 의학박물관을 방문했다. 지역의 우수한 기업 방문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윤여표 충북대학교 총장은 “대학의 발전을 위해 먼 걸음을 해주신 이준식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님과 총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대학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매년 5회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들이 모여 대학발전과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협의체로 지난 2011년부터 진행됐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