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성도교회 박용곤 목사, 매월 둘째·넷째주 주민센터 방문객을 위한 커피봉사

▲ 【충북·세종=청주일보】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청주성도교회의 재능기부로 \"우리 동네 무료Cafe\" 가 열렸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청주성도교회 박용곤 목사의 재능기부로 ‘우리 동네 무료Cafe’가 열렸다.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위해 무료로 커피를 나누어 주고 음악을 틀어, 민원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봉명2송정동 주민자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박용곤 목사는 매월 둘째주·넷째주 목요일 주민센터에서 커피봉사를 하고 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틈틈이 바리스타 교육을 받았고, 본인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어 싶어 직접 좋은 원두를 골라 주민들에게 커피를 대접하고 있다.

또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는 마을어르신 150여명에게 무료로 점심식사를 대접하기도 해 주위의 칭찬이 자자하다.

주민센터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음악이 나오고 따뜻한 커피를 권하는 주민센터는 처음이다”며 “관공서는 가까이 하기 어려운 느낌이었는데 카페 같은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일희 봉명2송정동장은 “내가 가진 것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분들 덕분에 따뜻한 봉명2송정동이 되는 것 같다”며 “주민이 언제든 가까이 할 수 있는 주민센터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