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충북·세종=청주일보】박서은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오는 16일과 23일 2회에 걸쳐 청주아트홀에서 청주시 관내 어린이집 교직원 14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청주시가 주최하고, 사)충북도어린이집연합회 청주시지회와 청주시육아종합 지원센터에서 공동주관한다.

그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묵묵히 어린이 보육에 열정을 쏟아온 교사들의 사기진작과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자리로, 보육교직원 유공자 표창,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으로 이뤄진다.

청주시는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개선을 통한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40인 미만 어린이집 취사부 인력지원, 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 어린이집 보조교사지원,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 보육 교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청주시에서 충북 보육인 대회를 개최하여 보육인의 자긍심 고취를 통한 보육의 질 향상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과 가정양육 보호자를 위하여 부모와 아이, 교사 모두가 행복한 안심 보육기반 구축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