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노선에 가로수 제설제 피해방지 보호막 설치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는 가로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로수 제설제 피해방지 보호막’을 설치한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겨울철 각종 제설제로 인한 가로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오는 이번 주 금요일까지 관내 8개 노선에 ‘가로수 제설제 피해방지 보호막’을 설치한다.

겨울철 잦은 폭설과 결빙으로 염화칼슘 사용량이 늘면서 가로수 피해가 종종 발생하는데, 염화칼슘이 스며든 눈이 가로수에 닿으면 잎이 시들거나, 제설제가 토양 속에 축적돼 수목이 고사하는 현상이 일어난다.

이에 제천시는 염해 피해에 취약한 구간 8개 노선(연장 길이 11km)에 왕골 소재의 보호막을 설치해 내년 3월까지 유지 관리를 통해 도로변 가로수를 보호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월동준비를 통해 오랫동안 가꿔온 우리 자산인 수목이 고사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설치되는 구간은 ▲용두대로(1.6km) ▲의림대로(1.8km) ▲내토로(2.8km) ▲청풍호로(1.1km) ▲장평로(1km) ▲강저로(1.7km) ▲내토로(1km)에 연속 방풍막이 설치되며, ▲내토로(244개) ▲주포로(40개)에는 단독 방풍막이 설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