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는 차량통행이 어려운 동현육교를 철거 완료함에 따라 ‘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개통식’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그동안 태백선 철도로 인해 차량통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던 동현육교를 철거 완료함에 따라 지난 7일 오후 2시, ‘동현육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개통식’을 가졌다.

이번 개통식에는 이근규 제천시장, 시․도의원, 시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전달, 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제천시는 지난 2013년 태백선 철도 이설이 완료됨에 따라 2014년 12월 동현과선교를 철거하고, 총 사업비 38억원(시비 33억원,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투입해 동현육교 철거를 마무리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30여 년간 도심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작용했던 과선교와 동현육교의 철거로 동부권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도시미관을 저해해 온 낡고 흉물스런 교량을 완전 철거함으로써 남현동과 신백동이 동부권 관문 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그동안 태백선 철도로 인해 개설이 어려웠던 내토중학교~탑안로 도로개설공사, 장락삼거리~원장락 도로개설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용역중인 신당교~고지골간 도로개선을 조기 완료해 강저택지 인구 증가에 따른 우회 통행로 확보에도 힘쓸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선 철도 이설에 따른 도로개설로 그동안 불편했던 교통이 해소됨에 따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