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격려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17년 제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지난 주 금요일. 제천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올 한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해오름봉사단의 백세춘향이의 결혼식, 색소폰 공연, 밸리댄스 등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상영해 그 간의 노고를 다시금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어 올 한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와 단체에 제천시장, 제천시의회의장, 제천종합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운영위원장의 표창 및 감사패가 수여했다.

정좌현 센터장은 “올 한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더 나은 제천을 위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올 한해 제천에서 열린 충북도민체육대회, 중등추계축구연맹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등 크고 작은 행사에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자원봉사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자원봉사 홍보를 위한 품바공연을 마지막으로 기념식이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