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2동 특수시책, 전입신고서에 청주사랑카드 발급 안내문 부착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에서는 청주사랑카드 발급신청 안내문을 부착한 전입신고서 200부를 비치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수곡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완식)에서는 18일부터 2018년도 연중, 청주사랑카드 발급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서 민원실에 청주사랑카드 발급신청 안내문을 부착한 전입신고서 200부를 비치하였다.

이번 시책은 100만 인구늘리기 시책에 기여함은 물론 타 시군구에서 청주시로 전입하는 시민들이 청주사랑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사례를 사전에 방지해 궁극적으로 해당 전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청주시로 전입하는 만19세 이상 성인은전입자 세대구성 기준에 의거 종량제봉투(20L)를 지급받고 청주사랑카드를 발급 받아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각종 문화·체육시설, 영화관(롯데시네마), 위생업소(음식점, 미용실) 등의 이용요금 할인 및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수곡2동으로 전입한 차○○씨는“타 지역에서 받지 못하던 혜택을 청주시로 전입하며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고, 전입신고서를 작성함과 동시에 청주사랑카드 발급 안내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했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