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학부모회와 학생들, 증평노인전문요양원 방문해 사랑나눔 체험활동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증평 최준탁 기자= 삼보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김정주)는 19일(목) 14시 삼보초 5~6학년 학생 49명 및 교직원과 함께 증평노인전문요양원에 방문해 사랑나눔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주변을 둘러보고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 봉사하는 경험을 통해 삶의 가치와 기부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살린 다양한 댄스 공연 및 리코더, 핸드벨, 오카리나 공연을 준비해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고, 삼보초 학부모회원들은 준비한 떡을 대접하고 학생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며 대화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학년 문다은(12세, 여) 학생은 “내가 잘하는 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드리고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주 회장은 “요양 시설 방문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상의 어려움 속에서도 밝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과 이를 도우는 사람들의 삶을 가까이 지켜보면서 삶의 가치와 봉사의 참뜻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