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의 연령·장애유형별 그룹 수영 지도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는 장애아동의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2018 장애아동 수영캠프”를 운영한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구청장 김근환)는 장애아동의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2018 장애아동 수영캠프”를 지난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흥덕구 장애아동 수영캠프는 관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모집한 재가 장애아동 25명을 대상으로 이번 달 20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충청북도곰두리체육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수영 캠프는 참여아동의 연령과 장애유형 따라 그룹을 편성해 전문 강사에 의한 맞춤형 수영 강습을 진행한다.

수영캠프에 참여하는 장애아동에게는 수영용품이 무료로 제공하며, 더운 여름철 장애아동의 이동 편의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장애아동과 보호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조강사를 배치했고 참여 아동 전원이 단체상해보험에 가입했다고 전했다.

남정인 흥덕구 주민복지과장은 “장애아동 수영캠프는 참여 아동들에게올 여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하고 재밌는 수영캠프를 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단 한 차례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