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지사 본인 말대로 사회적, 도덕적,책임 반드시 져야”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여성단체 협의회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무죄파결을 비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남윤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남윤모 기자 = 충북여성단체 협의회(회장 권한대행 서명희)가 16일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청 브리핑실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무죄판결을 비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자리에는 충북여서안체 회원들과 임원들과 이옥규 충북도의원, 남연심 전 청주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최근 법원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안지사의 판결은 미투운동과 관련된 첫 재판으로 한국사회에서 벌어지는 모든 종류의 성폭력 근절을 통해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려는 여성들을 좌절시켰다고 맹 비난했다.

이 판결로 수많은 피해여성들이 자긴의 성폭력 피해를 더이상 폭로하지 못하고 침쿡하며 좌절 할 것이라고 설멸했다.

위력으로 인한 권력형 성폭력은 을의 입장에 있는 피해자에게 가한 압박으로 가해자가 휘두른 권력은 피해자에게는 생존권과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충북여성단체는 안전지사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한 사회적 성범죄임 이 분명하며 충북의 10만여성회원들과 함께 향후 진행될 상고심에서 사법부의 법의정의가 실현되기를 강력히 촉구 한다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판결이 “미투 운동이 위축되지 않을 까 우려가 된다” 고 답변했다. “성폭력 여성에 대해 피해자 다운 이라는 말을 했는데 그말도 어울리지 않는다”고 항변했다.

충북지방선거에 유행렬씨와 우건도 씨가 논란에 휩쌓였는데”국민들이 다 판단을 할 것이며 절대적으로 일어나지 말아야 하는 일이다”며”미투 운동이 더 확산되는 계기가 돼야 하며 여성들을 위해 상고심에서는 정확한 심판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상고심에 따라서 충북여성단체는 향후 대응방안을 회원들과 논의하겠다”고 답변했다.

충북여성단체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1973년 1월12일 충북여성단체간의 상호협력과 친선도모, 여성단체 발전과 여성지위향상 촉진, 남녀가 평등한 복지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도내 11개 시군단체와 17개도단체가 모여 28개단체 10만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