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4일 'U ME US' 음반 발매

▲ 【충북·세종=청주일보】김덕용 기자 = 걸그룹 키튼걸스 공연 무대 사진.

【충북·세종=청주일보】김덕용 기자 = 걸그룹 키튼걸스 인터뷰

질문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청주일보 구독자분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4명의 새끼 고양이 키튼걸스입니다, 저는 예아, 예솔, 홍랑, 가빈입니다.

질문2) 그룹명이 ‘키튼걸스’에요. 그룹이름을 키튼걸스로 하신 일화가 있나요?

- 영어로 '새끼고양이' 라는 뜻을 지닌 'kitten' 과 여자아이들의 'girls'를 합쳐서 만든 이름인데요. 저희 키가 작기도 하고, 한시도 가만있지 못하고 까부는 새끼고양이와 비슷하다고해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질문3) 최근 세계혈우인의 날과 내부장애인협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셨는데, 이런 활동을 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 멤버들이 예전부터 각자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왔고 관심이 많았어요.  시간이 많지 않아 요즘엔 봉사를 못가 아쉬웠는데,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 되면서 키튼걸스가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구요. 앞으로도 저희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최대한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더욱 노력하려고 합니다.

질문4) 기존 걸그룹과 다른 키튼걸스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 일단 저희는 키가 160이 넘는 친구가 없어요. 그리고 꾸미지 않은 솔직합니다. 각자의 개성도 귀엽고, 밝고, 섹시하고, 4차원인 개성이 잘 보여지는 팀이구요. 무대 위에서는 항상 라이브로 관객과 함께 미친 듯이 노는 매력으로 똘똘 뭉친 팀입니다

질문5) 마지막으로 키튼걸스만의 색깔을 담았다는 타이틀곡 U Me Us에 대해 간단한 곡 소개 부탁드립니다.

- 타이틀곡 U Me Us는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약간 다른 장르인데요. 테마는 키튼걸스의 에너지를 표현하려고 했어요. 강렬한 행진형 Brass section을 중심으로 키튼걸스의 도약과 전진을 상징하는 팝댄스곡인데, 후렴부분에는 에너지 넘치고 톡톡튀게 유로댄스비트를 첨가해서 더욱 신나고 반전매력인 곡입니다

6) 최근 키튼걸스팀이 청주 오창호수공원 백중놀이 행사다녀가셨다는데 참여소감부탁드립니다

- 그날 날도 무척 덥고, 주로 가족단위의 관객분들께서 많이 오셔서 재밌는 시간 보내실 수 있게 잘 할까 조금 걱정도 했는데, 응원도 많이 해주시고 호응도 좋아서 너무 감사했어요. 특히 어린 친구들이 많이 좋아해줘서 더 좋았습니다. 청주의 좋은 날씨에, 좋은 무대에서 저희 노래를 들려드릴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고, 감사했습니다 !

질문7) 팬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 안녕하세요! 작지만 노래와 춤으로 최고로 매력적인 걸그룹이 될, 에너지 뿜뿜!! 4명의 고양이 키튼걸스입니다. 싱글앨범 'U ME US'로 처음 인사 드리고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무대 오를 때 마다 여러분들께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행복하고 사랑 넘치는 에너지 드릴 수 있게 화이팅 넘치는 목소리로 다가가는 키튼걸스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키튼걸스 많이 사랑해주시고 틱톡, 인스타, 유튜브채널도 구독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