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별관 無 각본 소방훈련 실시해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교육지원청은 청주서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예고없는 무각본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은 지난 19일, 청주서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청주교육지원청 별관에서 예고없는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미리 작성된 시나리오에 맞춰 이루어졌던 기존 훈련 방법을 탈피하여 소방훈련의 현장성을 극대화했으며 별관 직원 및 방문 민원인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훈련과정은 임의의 장소에서 화재가 발생 한 후 재빠른 화재알림, 119 화재신고, 초기에 소화 및 진압, 대피유도 및 응급환자 처치, 소방관 안내 등 각자의 임무를 분담하여 적극적인 훈련에 임했다.

특히 소방훈련 후 서부소방서 주관으로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 구조의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특수교육지원센터장 안순자는 “기존에 하던 통상적인 소방훈련과 달리 무각본 소방훈련을 통해 화재 등의 긴급 상황에서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좋은 기회였으며, 미비한 점은 추후 보완하여 완벽한 훈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