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괴산군 노인의날 기념 괴산군수 표창을 받은 수장자들이 포즈를 취했다. 남윤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남윤모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사상을 앙양 위해 17일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와 노인복지관 주최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괴산지역 어르신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헌장 낭독, 노인복지기여자 및 모범노인 시상 등 기념식과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아소내 색소폰, 연풍합창단, 스포츠댄스. 괴산난타의 식전공연에 이어 1부 기념식에서는 내빈소개, 경로헌장 낭독,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을 하고, 노인지회장의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다음은 모범노인 수상자들이다.

◈군수표창 모범노인상(13명)
▲허명순(여.괴산읍) ▲임영희(여.감물면) ▲유춘재(남.장연면) ▲이명수(남.연풍면) ▲김석태(남.칠성면) ▲조영식(남.문광면) ▲김태원(남.청천면) ▲이종섭(남.청안면) ▲우종업(남.사리면) ▲허광오(남.소수면) ▲심흔택(남.불정면)

◈군수표창 노인복지 기여자상(2명)
▲장영분(여.괴산군지회) ▲황은환(여.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장표창 ▲윤영출(청천면)

◈충북도연합회장표창(3명) ▲권오숙(연풍면) ▲백기현(칠성면) ▲허만오(소수면)

◈괴산지회장표창(15명)
▲괴산읍 박갑순 ▲감물면 안광웅 ▲장연면 정헌권 ▲연풍면 김광재 ▲문광면 김환옥 ▲청천면 이상덕 ▲청안면 이종학 ▲사리면 김용두 ▲소수면 허전 ▲불정면 김규태 ▲칠성면 최봉환 ▲청천면 이용미 ▲괴산읍 김규림 ▲노인복지관 신호준

◈감사패 ▲괴산성모병원 부원장 김원태

문재열 괴산군노인지회장은 기념사에서 "4만여 군민과 함께 22회째 맞는 노인의날을 축하한다"면서 "많은 지원은 아끼지 않은 괴산군과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노인들이 해야 할 일은 어른다운 노인이 돼야 청소년 선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기 계신 어르신들은 못 살던 과거를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 혁혁한 공로를 이 시대에 대우받아야 한다. 노인의날을 축하한다"며 "괴산군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부 행사로 점심식사 후에는 어르신들의 읍.면별 실버노래자랑으로 이어져 흥겹고 유쾌한 하루가 됐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