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건강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 체험부스 운영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지난 1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여명이 참여한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문화공연장에서 ‘건강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의 식사습관 체크 및 건강 밥상 차려보기, 건강 룰렛 돌리기, 건강 약속 바람개비 만들기 활동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풀무원건강생활이 후원한 ‘채소 먹기 캠페인’에 참가해 어린이 채소녹즙을 시음하면서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식품 속 당류·나트륨 함량 교구 전시 및 교육 자료를 배부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끄는 당류·나트륨 섭취 저감화 교육이 이루어졌다.

더불어 축제에 참여한 학부모와 음성군 주민들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원서비스 소개 및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진행하였다.

유광원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도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군 어린이 건강 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