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남여지도자, 저소득 가정 경로당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 전달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탑대성동은 새마을남여지도자와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탑대성동(동장 정희석)이 이웃과 함께하는 정(情)나눔 행사를 개최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탑대성동은 21일 주민센터 1층에서 새마을남여지도자와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절임배추 씻기, 채소다듬기, 배추 양념속 버무리기, 상자 포장작업 순으로 2일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은 정성과 사랑담은 김장김치를 담그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담은 김장김치는 직원과 새마을협의회회원들이 직접 경로당과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1박스(10kg)씩 총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담가 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올 겨울은 김치 걱정 없이 날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송길용 새마을부녀회장은 “주민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사는 마을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