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맨투맨 체납액 징수책임제 운영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는 지방세 체납액징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세무과는 6일 연도폐쇄기 특별징수 기간을 맞이해서 지방세 담당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지방세 체납액징수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워크숍은 지방세수 확보와 조세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하반기 맨투맨 체납액 징수책임제 운영계획 및 그에 따른 다양한 징수기법에 대해 전 직원들에게 교육시키고 효율적이고 새로운 징수기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내용으로는 징수독려결과를 전산시스템에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체납자에 대한 다양한 채권확보 사례 및 부동산 공매사례, 징수불능분에 대한 결손처분 대상자 선별 등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이뤄졌다.

또한, 기존의 체납액 징수기법을 답습하는 것에 만족하지 아니하고 직원들이 알고 있는 새로운 체납액징수기법을 소개하는 등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같이 공유하고 토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원구담당자는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운 세정 환경이지만 지속적인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체납액 징수기법 등을 발굴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