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을 대상으로 온감성 독서골든벨 행사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옥산초 독서골든벨 행사에서 참가 우수학생들이 문화상품권을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초등학교(교장 김수은)에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학년별 온감성 독서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골든벨을 통해 책을 정독하는 습관을 들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아낼 목적으로 시행했다.

특히 학년별 선정도서를 읽고 정해진 시간에 강당에 모여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해 평소 접하지 않던 종류의 책을 정독하는 동시에 문제를 맞히며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독서 유인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미리미리 책을 읽고 서로에게 문제를 내며 열심히 준비했다. 행사를 진행할 때는 문제를 맞히거나 패자부활전에 부활한 학생들의 뿌듯한 모습뿐만 아니라 탈락한 학생들도 친구들을 응원하며 매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옥산초는 이처럼 그 달의 특성을 고려해 특색있는 독서 행사를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도 책 버스 만들기, 뒷이야기 상사하기, 독서퍼즐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즐기는 독서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