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직원 160명 대상으로 하반기 친절·청렴교육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직원 160명을 대상으로‘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가 되는 길’을 위한 직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서강덕)는 18일 청원구청에서 직원 160명을 대상으로‘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가 되는 길’을 위한 직원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사로 초빙된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은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자가 되는 길’을 주제로 ▲청렴 핵심가치와 부패의 이해 ▲친절·청렴한 공직자상 구현을 위한 실천과제 ▲청렴한 조직의 특징 및 참고 사례 등 에 대해 강의하며 청렴한 조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청원구 한 직원은 “내가 민원인에게 하는 사소한 행동 하나가 공무원 전체에 대한 이미지가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며 “앞으로 작은 일이라도 친절한 민원처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강덕 청원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청렴과 친절에 대하여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에 건전한 음주문화를 실천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