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자원봉사자 친절 교육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은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민원안내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2송정동(동장 박순혜)는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동을 방문하는 민원이 웃으면서 나갈 수 있도록 민원안내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날 친절 교육은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류, 본인 외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 인감 대리발급, 전입신고 주의 사항 등 기본적인 민원안내 역할과 내방민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응대 방법으로 구성했다.

친절 강사로 나선 박순혜 동장은 “동의 최우선은 민원에게 친절하게 응대하여 해결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민원인들께서 우리 동을 방문하여 밝은 미소로 웃으면서 나갈 수 있도록 한분 한분에게 정성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남정희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는“민원안내를 하다가 민원인이 얼굴 찌푸리고 가면 하루가 힘들다. 오늘 교육을 계기로 내가 힘들어도 친절하게 민원인을 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봉명2송정동은 민원친절 교육을 시작으로 청렴실천 캠페인 및 교육, 직원 업무향상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친절, 청렴, 전문성을 골고루 갖춰 나갈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