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운동하면 건강 두배!

▲ 【충북·세종=청주일보】 몸 펴기 운동 모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4월 19일부터 10월 말까지 직장인 건강관리 한의약 몸 펴기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 신체활동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운동교실은 저녁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제천시보건소 3층 한방건강증진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전문 강사가 간단한 운동도구(베개 또는 수건, 방석 등)를 이용하여 굽은 등과 어깨, 허리 등의 스트레칭 운동을 가르쳐줘 직장인들의 소화기능과 관절 유연성 증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으로 지난 4일부터는 기본반, 실전 응용반으로 나눠 주간에도 운동교실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6월 말까지 4개월간에 걸쳐 이뤄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적 건강증진 기법에 기초한 몸 펴기 운동교실을 통해 잘못된 생활습관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바란다”고 말했다.

운동교실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641-3205, 32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