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경찰관과 함께 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옥산초의 학생회, 선생님, 경찰과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초등학교(교장 김수운)에서는 19일 오전 8시부터 30분간 옥산초등학교 학생회,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옥산파출소 소속 경찰관들과 함께 진행한 행사로 등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하게 길 건너기 등 교통사고 예방 방법을 안내하고 운전자 및 학부모에게는 어린이 통학버스 법령관련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캠페인으로 옥산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에게는 다시금 안전한 등교의 중요성 및 불법 주정차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5, 6학년 학생은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해 캠페인을 통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통학버스에서 내릴 때 주의를 기울이는 등 교통안전수칙을 더욱 실천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산초등학교는 캠페인을 통해서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알고, 일상에서 교통안전을 준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교통 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