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으로 벚꽃결의한 우리 동네 일꾼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은 이장회의 및 영농회의를 마친 후 청렴다짐결의 행사를 실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면장 김장환)은 18일 남이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4월 이장회의에서 청렴다짐결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남이면 관내 직능단체와의 공정하고 안전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44개리 이장들을 대상으로 이장회의 및 영농회의를 마친 후 청렴다짐결의 행사를 실시했다.

남이면에서는 알선·청탁 근절, 금품·향응 금지 등을 내용으로 이장 청렴교육을 실시했으며 청렴 문화 확산 및 청렴도 향상 노력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이장회의에서 지역 민방위교육, 농촌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신청, 광견병 예방 접종, 산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불법소각 방지 등을 홍보했으며 오는 25일에 있을 제8회 황금길축제 개최에 따른 각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를 요청했다.

남이면장은 “44개리 전체 이장들과 함께 청렴다짐결의를 진행한 만큼 청렴남이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관내 기관단체들과 다양한 청렴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이번 회의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