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코칭캠프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남이초 6학년 학생들이 팀별 학습미션 활동 이코노큐브 활동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초등학교(교장 이혜주)에서 지난 10일, 5, 6학년 학생 대상으로 전문 학습코칭 지도사와 함께 “POWER-LEARNING-UP!” 학습코칭캠프을 운영했다.

이번 학습코칭캠프는 긍정적 자기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자존감 회복 및 학습동기를 강화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목적으로 운영됐다.

“POWER-LEARNING-UP!” 학습코칭캠프는 6시간 과정으로 팀별 학습미션 활동 이코노큐브활동, DISC유형검사 & 학습분석코칭, 암기법강화훈련 & 단어전쟁, 시간관리 및 필기실습, 디베이트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습코칭의 효율성과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한 모둠을 10명으로 구성하고 한 모둠당 전문 학습코칭지도사를 배치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동기를 찾고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아보고, 학습유형별 학습코칭을 통해 습관을 고치고 스스로 학습목표 설정, 학습계획 짜기, 학습전략을 실행 해봄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웠다.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자신에 맞는 학습유형을 찾을 수 있었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재미있고 즐겁게 배워나갔다.

캠프를 마친 후 학생들은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으며, 배운 여러 방법을 평소 자신의 학습에 적용시켜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남이초는 평소 배움이 더욱 즐겁고 알차게 만드는 “배움UP! 책임교육”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학생 개개인의 학력수준과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전체 학생의 학력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