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건강건전지

▲ 【충북·세종=청주일보】 “우리아이 건강놀이터” 포스터.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내 몸 건강건전지”란 슬로건을 걸고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천시 실내체육관에서 ‘우리아이 건강놀이터’ 행사를 연다.

행사 주제인 ‘내 몸의 건강건전지’는 아동의 몸과 마음이 항상 좋은 생활습관과 마음을 갖자는 뜻이다.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석해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행사를 알리고 있다.

특히, “건강놀이터로 놀러가자! 전부 다 모여! 지금 바로 가자”라는 건전지에 대한 삼행시로 된 홍보 구호는 어린이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번 우리아이 건강놀이터는 “공연”, “체험”, “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미디닥터 “담배야 저리가” 공연과 ‘밸리댄스공연’, ‘리듬네이션쿠루 댄스공연’ 등의 공연이 준비됐다,

이어, ‘가족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금연’, ‘알고! 읽고! 보고! 맛있게도 냠냠 영양표시성분’, ‘빙글빙글 가상음주체험’, “그 이를 지켜라”, “심쿵심쾅 혈관이 알고 싶어요“, “소중한 내 몸 위해 약속해“, ”여기는 마음공장 너의 미소 한스푼, 나의사랑 한스푼“, ”우리 집이 제일 건강해“ 등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놀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날아라 풍선!’, ‘걸어다니는 풍선아트’, ”날렵한 다람쥐가 되어볼까?“, 스탬프투어완료기념품 증정, 포토존 운영 등 으로 짜여져 있다,

이에,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체험하고 뛰어놀며 재미있게 배우는 어린이와 가족들의 즐거운 행사가 될 것이라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알차고 유익한 행사를 위해 보건소는 제천정신건강복지센터, 제천우체국, 제천성폭력상담소와 협력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