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 유발

▲ 【충북·세종=청주일보】 교내 Market day 실시.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 장연초등학교(교장 이수호)는 12일, 3~6학년 대상으로 English Market Day를 운영했다.

English Market Day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해 영어에 대한 흥미 및 자신감 형성하고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증진시키는 시간을 갖는 행사이다.

장연초 학생들은 이전까지 학습했던 ‘Dialogue Master’를 복습하고, 간단한 영어 보드게임을 통해 물건을 살 수 있는 달러를 모았다.

그리고 모은 달러를 이용, 마켓에서 간단한 영어 문장을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사는 활동을 했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하고, 영어 학습에 대한 직접적인 동기 유발이 됐다.

또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화해와 소통의 분위기를 확산하고 공동체 의식을 세우는 계기가 됐다.

장연초등학교의 English Market Day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평소 영어가 어려웠지만 영어를 사용하여 내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